the sound of seoul edition

by

네… 연타석으로… 역시나 소울스케이프입니다! 부루마불과 소울스케이프형이 제작한 the sound of seoul edition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긴말 필요없이… 소울스케이프형이 넌지시 전해준 글입니다.

Burumarbul – the sound of seoul edition

서울의 문화 그리고 그 역사를 되짚어보며 과거의 훌륭한 전통을 기억하기위해 부루마불에서는 dj soulscape과 함께 the sound of seoul 에디션을 기획하였다. 금번, 우리는 서울의 대중음악을 위대한 수준으로 끌어올린 두 개의 레코드 레이블 / 프로덕션에 경의를 표한다.

Oasis Record – 오아시스 레코드는 1952년 설립되어 대한민국의 대중음악사 형성과 발전에 이바지해 온 대표적인 레이블이다. 수많은 대중 가수들의 소속사로도 알려져 있지만, 70년대에는 싸이키델릭 락과 경음악 레코드들로 한국 대중 음악사에서 가장 진취적인 음반들을 발매하기도 했었다. 어쎈틱 느낌의 본 로고가 사용되던 시기는 70년대 중반으로, 특히 이 당시부터는 한국적인 연주 경음악의 전통을 만들고 발전시켰음에 주목하자.

Hit – 안치행을 중심으로 70년대 후반부터 가요계 최대의 히트 제조기였던 ‘안타 프로덕션’은 소위 ‘뽕짝’이 가미된 고고나 락으로 이미지가 한정되어 있지만, 더 나아가 검은나비, 이전으로 거슬러서는 히식스의 주요 멤버들이 가지고있던 한국적 락과 블랙 뮤직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또한  한국적인 색깔이 가미된 연주 경음악으로 사교장과 캬바레들을 위한 댄스 음악들을 만들어낸 본산지로 기억되어야 할 것이다.

이 티셔츠가 Hypebeast…또는 우리동네에서 잘나간다는 DC Tribe,무신사에 올라갈듯한데…친구들…뭐 하여튼 극소량 제작 되었습니다. 바로! 구매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Advertisements

5개의 답글 to “the sound of seoul edition”

  1. HK Says:

    와와~ 이거 좀 퍼가겠습니다!!
    따봉!

  2. rhko Says:

    오아시스 티 질렀습니다.
    히식스의 음악을 감명깊게 들어서 후후ㅜ수

  3. make1 Says:

    아…정말! 대단히! 서포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Mac Says:

    아- 추억의 오아시스 레코드…
    80년대 나의 우상 Madonna의 얄범을 오아시스 레코드가 라이센스 했었드랬죠.
    옛 생각에 구매버튼을 꾸욱 누르고 싶네요.

  5. make1 Says:

    방배동의 킬라송으로 부터 전해들었습니다. TSOS 에디션 뉴스가 무신사에 올라왔다며! 확인해보니 역시나 무신사만의 강력한 포스…해외의 움직임은 ‘쩔어’하면서 우리동네 움직임에는 둔감하군요…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어쨌든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HK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