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BURUMARBUL HOUSE S/S Messenger Bag 집중분석!!!

by

자!자! 부루마불의 메신져 백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 감사합니다! 언팩트 스토어와 다코너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난 3월 31일 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일단 그냥 딱! 보자마자 엄청난 느낌을 전해주면서도! 완전 빨리는 디테일을 자랑하는 부루마불의 메신져 백 그래서 스무드군께서 직접 집중 분석을 해줬습니다! 자 그럼!

120.jpg

지난겨울 픽스드 바이크에 꽂힌 저는 자전거를 사기도 전에 멋진 메신져백을 메고 라이딩을 하는 저의 모습을 상상하며 메신져백에 대해서 디깅하기 시작했습니다.몇날 며칠을 알아본 결과. 심플한 디자인이 별로 없더군요..대부분 뭔가가 주렁주렁 달려있어서 보기에는 이뻐도 막상 매고다니면 좀 오바스러울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만들어버렸습니다. 부루마불 하우스 메신져백을 소개하겠습니다!!

111.jpg

재질::보통 천막에 많이 사용하는 타포린 원단입니다. 타포린 원단은 일반 가방원단에 비해 상당히 고가입니다. 그래서!!!!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간지 안 나는것보다는 낫다는 결론에 도달. 타포린 원단 샘플을 떼러 갔습니다. 처음에는 가장 두꺼운 두께인 0.8mm원단을 사용하려했으나 너무 너무 뻣뻣해서 가방원단으로는 부적합판정! 그 다음 단계인 0.6mm타포린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쫀득쫀득하면서도 반짝반짝 고급스럽습니다. 가방을 열고 닫을때 손이 많이 닿는 부위에는 코듀라원단을 덧 붙였으며 오른쪽 하단에는 면 소재의 BHXXL 나염 탭을 부착하였습니다. 물론 안감도 코듀라원단을 사용했습니다. 타포린과 코듀라 모두 방수재질이므로 확실한 방수가 가능합니다.랩탑이 비에 젖을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113.jpg

전면::심플한 메신져백을 만들자!!가 목표였으므로 쓸데없는 장식들은 모두 없앴습니다. 보통은 버클을 잠금장치로 사용하지만 그 마저도 눈에 안 띄게 하고싶었습니다… 버클없이 벨크로만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가능한한 넓은 사이즈의 벨크로를 사용하여 접착력을 높혔습니다. 그 결과 완벽히 고정이 되면서도 심플한 메신져백이 완성되었습니다.

114.jpg

어깨끈:: 처음에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안전밸트를 사용하려 했으나 끈조절 버클과 궁합이 맞지않기도 하고 frei***와 너무 비슷해 지는것 같아
가방 전문가분께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8줄 나일론 스트랩을 추천해주셨습니다. 8줄 나일론 스트랩입니다. 저와 친구들 모두 이게 더 낫다는 의견입니다.

어깨패드::부루마불 로고가 커다랗게 박혀있는 어깨패드는 부루마불 메신져백의 포인트 입니다.ㅋ 아마 어깨패드에 부루마불 로고가 없었으면 뭔가 한참 심심해 보였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사이드 스트랩::사이드 스트랩은 자전거 라이딩시 가방이 안 흘러내리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자전거를 타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을거라는 생각에 스트랩만 제거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사이드 스트랩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사진처럼 조여주세요… 나중에 발견한거 지만…백팩으로도 멜수가 있더군요..ㅋㅋ 하지만 백팩으로 메면 모양새가 영 안나오니 통과!

144.jpg

133.jpg

116.jpg

112.jpg

랩탑파우치:: 랩탑을 항시 가지고 다니는 저는 가방을 볼때 제일먼저 랩탑 수납이 가능한가?를 체크 하는데요.랩탑 수납공간이 없는 가방에 랩탑을 넣어가지고 다닐때는 소중한 랩탑이 보호도 안될뿐더러 가방 아랫부분이 쳐져서 모양도 우습게 되어버리더군요.
하지만 시중에 파는 메신져백들은 대부분 랩탑수납공간이 없는걸 발견! 바로 제작해 버렸습니다. 꿈에 그리던 랩탑 메신져백입니다!!
쿠션이 들어가서 가방모양도 흐트러지지 않는 장점도 발견되었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 포켓들을 추가 하였으므로 자잘한 짐들을 간편히 정리 하실 수 있으며 짐이 많을때는 물론 제거 가능합니다.

1206893529l01.jpg
아~자랑하려니깐 끝이 없네요.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연이어 나올 부루마불 하우스 엑스엑스엘의 바지.모자.티셔츠등등 진땡 프로덕트들의 향연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부루마불 하우스는 대한민국의 도시 길거리 문화의 질적,양적 발전을 항상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DJ Smood

6개의 답글 to “2008 BURUMARBUL HOUSE S/S Messenger Bag 집중분석!!!”

  1. andow Says:

    간지구만요!!!

  2. fact Says:

    다 좋은데 9.8은 오바다
    적정가 3.5-4.5

  3. 김선중 Says:

    에이 3만 5천원이면 루카스 레쟈 크로스백 땡처리할때 가격인데요?
    정말 멋져요 부루마불!

  4. iwannasee Says:

    이건 뭐 그냥 헉이네요 헉

  5. 이병수 Says:

    가격9.8오바일지언정
    진짜사고싶다이건…

  6. musique Says:

    이제와서 너무탐난다…

댓글 남기기